반달목의 세상

안연홍 이혼 아픔 딛고 재기에 성공하다 본문

인물 탐구

안연홍 이혼 아픔 딛고 재기에 성공하다

사랑에빠진션 2021. 7. 1. 16:31

펜트하우스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안연홍은 1976년 7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 입니다. 최종 학력은 동국대 연극영화과이며 1984년 MBC 베스트극장으로 대뷔한 아역 배우 출신입니다. 1988년 대하드라마 [토지]에서 어린 [서희]역할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시트콤 [세친구]에서 미친 존재감을 들어내기도 했었죠.

 

안연홍 남편 조정웅

안연홍 남편 조정웅은 프로게임단 감독 출신의 1살 연하입니다. 게임계에서 대단한 인물로 평가 받는 조정웅은 스타크래프트 정상급 선수를 발굴하기도 했습니다. e스포츠계 명장인 조정웅은 안연홍이 게임에 관심을 가지면서 가까이 지내게 되었습니다.

 

테란 이윤열의 팬이었던 안연홍이 e스포츠 대회장을 자주 방문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둘은 1년의 열애를 거쳐 2008년 6월 결혼을 합니다. e스포츠계에서 화재가 되었죠.

 

 

당시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최고였고 대회장을 자주 방문하던 안연홍. 전에 가수 김돈규와 공개 열애를 했었는데요. 이별의 아픔을 조정웅이 위로해 주었다고 합니다.

 

2013년에는 아들을 출산합니다. 방송에서 가족 예능도 출연하며 행복한 가정 생활을 하는 듯 보였는데요. 갑자기 2017년 6월 이혼 발표를 하게 됩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아들이 한명 있는데요 양육은 안연홍이 하기로 했습니다.

 

이혼 사유는 정확하지 않으나 성격 차이와 조정웅의 바쁜 스케줄때문이라고 하네요. 2014년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안연홍은 요즘에는 신랑이 늦게 오거나 밥을 안먹고 와도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한 적도 있습니다. 

 

과거 신혼여행 일화

2010년 8월에 SBS [자기야] 프로그램에 나와 악몽같은 신혼여행을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결혼 전 조정웅이 신혼여행은 친한 동생들도 같이 갔으면 한다고 했고 안연홍은 당연히 농담으로 넘겼습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여행을 가는데 친한 동생들의 비행기표와 숙소까지 다 예약을 했다는 겁니다. 동생들이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어 줘서 신혼여행 테이프 굉장히 많다고 해요. 너무 민망해서 시부모님과 친정부모님께는 이야기 안했다고 합니다.

 

 

결혼생활의 고충

최근 안연홍은 보이스트롯에 출연해 노래를 부르고 이혼으로 부모님께 상처 드려 죄송한 마음도 전했습니다. 과거 [좋은 아침]에 출연해 결혼 생활의 고충도 이야기 했었는데요. 연기자로서 가정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연기 후 집에 와서 집안일, 아이돌보기, 다음날 남편 아침식사까지 차렸다고 하네요. 

 

시어머니와 갈등

과거 방송 [독특한 연예뉴스]에 출연해 고부갈등에 대해 이야기 한적이 있는데요. 아이 낳고 몸도 풀기 전에 나이도 있고 노산이니 연달아 둘을 더 낳으라고 해서 고부갈등이 살짝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