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MSM의 효능 -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알고 먹자 본문

생활 정보

MSM의 효능 -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알고 먹자

사랑에빠진션 2021. 9. 18. 17:23

MSM의 놀라운 발견

MSM의 효능에 뉴욕타임즈도 극찬했다고 전해지죠. 의학계의 혁명이며 안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의 겨울철 필수 영양제이자 만성염증 영양제. MSM은 만병통치약이라 불릴 정도로 MSM의 효능은 여러가지에서 놀라운 효과를 보여줍니다.

 

MSM(Methyl Sulfonyl Methane)은 식이유황 이라고도 합니다. 먹을 수 있는 유황이라는 뜻이지요. 유황은 아주 오래전부터 중국, 인도, 이집트, 그리스에서 사용되어 왔고 동의보감에도 등장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msm의 효능

 

MSM은 우리 몸에서 칼슘, 인, 칼륨 다음으로 많은 화합물입니다. 손톱, 발톱, 머리카락, 근육, 연골, 피부 등 다양한 곳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심장을 둘러싼 심낭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고 심장에 암이 없는 이유 중의 하나가 아닐까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심장암은 없군요.

 

식약처에 의하면 황의 하루 권장량은 1500mg정도입니다. 이 수치는 음식만으로 채우기 매우 어려운 양입니다. 그래서 최근 안전하게 황을 공급할 수 있는 식이유황(MSM)이 알려지며 관심이 높아지고있습니다.

msm의 효능

 

MSM의 역사

MSM의 역사는 1930년대 발견된 DMSO(DiMethyl SulfOxide)로 시작됩니다. 원래 DMSO는 자연적으로 대기순환을 거쳐 발견되는 황화합물인데 1930년 러시아 화학자에 의해 합성되었으나 처음에는 대부분 산업용, 공업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1950년대 미국의 제이콥박사가 신장이식을 위한 냉동기술연구 중 DMSO를 알게 되며 통증감소와 염증억제효과를 발견하였습니다.

 

제이콥박사가 통증환자에게 DMSO를 사용해 큰 효과를 보게되었고 1963년 미국 외과의사대학 회의에서 발표하게 됩니다.

msm의 효능

 

미국에서도 [의학계의 가장 놀라운 사건]이라며 전면에 기사가 실렸습니다. [페니실린에 필적하는 의학계의 혁명이다]라고 불리게 되었지요.

 

이후 10만명 이상의 환자를 포함한 1500건 이상의 연구가 시행되며 주로 근육, 골격, 염증에 관한 내용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시간이 흘러 1978년 FDA에서는 DSMO를 염증성 방광염에 대한 처방 치료로 사용하라고 승인하였습니다. 캐나다, 영국, 독일, 스위스 등 전세계 125개국에서 관절염, 당뇨성궤양, 피부경화 등에 사용되고 있답니다.

msm의 효능

 

하지만 DSMO 굴, 생선 비린내가 심해 장기간 사용하면 못견딜 정도로 악취가 심해 이용이 중단되었지요. 1980년 초 로버트 허슬러박사가 DMSO의 대사산물인 MSM의 연구를 시작하였습니다.

 

DMSO의 유익한 결과가 대사산물인 MSM때문이었고 체내 잔류시간도 더 길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죠. 그 뒤로 지금까지 MSM이 사용되어온 것이랍니다.

msm의 효능

 

1993년 제이콥박사는 33년간 MSM을 환자에게 적용시킨 임상결과를 정리 하여 책을 편찬하게 되는데 그 책의 이름은 MSM의 기적(MSM of the miracle)입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1 : 항염

MSM의 효능은 염증의 유발에 관여하는 NF-KB를 억제하고 염증성 사이토카인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MSM의 효능 2 : 진통

사람의 몸에는 통증, 온도감각을 전달하는 신경섬유가 있는데 이 신경섬유를 통해 전달되는 통증을 억제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하여 MSM은 관절과 연골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50세 이상 1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보면 12주 동안 MSM 1200mg을 섭취하게 한 결과 가짜 약에 비해 관절통, 관절경직, 걷기, 침대에서 일어나기, 계단 내려가기에 굉장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msm의 효능

 

MSM의 효능 3 : 면역해독

MSM은 글루타치온을 만드는 회로에 황을 공급해 글루타치온 생합성을 증가시켜 줍니다. 간에서 글루타치온을 증가시켜 간손상, 간보호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MSM의 효능 4 : 피부건강

사람의 피부, 머리카락, 손발톱은 고농도의 유황이 함유된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 뿐 아니라 결합조직, 피부조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MSM은 비타민C와 함께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심한 피부손상 후 흉터의 생성을 줄여 주는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msm의 효능

 

또 MSM은 혈관의 결합조직에 쌓여 석회화가 된 칼슘의 침전물을 용해시켜 줍니다. 소화기, 피부 등의 점막계에 흡수되어 점막을 강화시켜주며 자가면역질환, 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MSM은 관절에만 좋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양하고 유익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어요.

 

정리하자면,

연골, 관절건강이 좋지 않은 분

만성, 통증성 질환이 있는 분

체내 석회화 관련 질환이 있는 분

탈모, 손발톱이 약화된 분

화상, 피부조직 손상과 관련된 분

전신 해독기능 강화가 필요한 분

 

하지만 영양제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영양제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신청 지급일 안내

금방 사그라들줄 알았던 코로나 사태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제 고등학생 아이의 같은 반에 확진자가 발생하여 저희 아이가 밀접접촉자로 자가격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자가격리

bandalmok.tistory.com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 가격과 무료접종 나이

가임기 여성 사망율 2위인 자궁경부암에 대한 정보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중· 장년 여성들이 신경을 많이쓰고 있는 자궁경부암은 사실 나이가 어린 10~20대에도 많이

bandalmok.tistory.com

 

대마종자유 효능 (햄프씨드 오일) 부작용 먹는방법

대마종자유란? 대마의 껍질에는 환각성분이 있습니다. 이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벗겨 환각성분이 없는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기름이 대마종자유입니다. 말 그대로 대마종자에서 착유한

bandalmok.tistory.com

 

알보칠 질염 - 원래 산부인과 약이었다??

알보칠 질염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 제목을 보고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겁니다. 알보칠은 원래 질염 치료제였으니까요. 광고를 통해서 구내염 약이라는 것만 알고 계실 거에요. 그렇다면 알보칠

bandalmok.tistory.com

 

마카피아 - 신이 내린 식물

마카피아 마카피아라고 들어 보셨나요? 처도 처음 들어보는데 남자들에게 좋다고 해서 마카피아가 무언지 조사를 좀 해보았습니다. 마카피아는 마카로 만든 건강식품인데요. 마카는 잉카제국

bandalmo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