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와 사과 디톡스 하는 방법 본문

생활 정보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와 사과 디톡스 하는 방법

사랑에빠진션 2021. 10. 5. 16:09

한때 열풍이 불었던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요즘은 좀 뜸해지긴 했지만 디톡스 다이어트가 과연 효과가 있는지, 있다면 어떤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이 좋은지, 디톡스 다이어트가 과연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의 진실과 효과는?

현대 여성들의 최대 고민은 다이어트죠. 헐리웃 스타인 비욘세, 안젤리나 졸리가 디톡스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디톡스 다이어트로 하루에 3kg, 3일 동안 5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란

디 - 없애다

톡스 - 독소

해서 독소를 없애는 다이어트라는 뜻입니다. 레몬으로 만든 주스를 마시기도 하고(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다른 과일로도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데 디톡스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는 요요현상입니다.

 

독소를 없애는 디톡스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 살을 빼는 것을 말하죠. 디톡스 다이어트는 완전히 굶거나 변형음식, 이뇨제, 완하제, 비타민 섭취 등을 하는 다이어트로 건강증진에는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과연 디톡스 다이어트가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이 맞을까요? 모든 의학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의학적으로 입증이 덜 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연구 대상이 적다거나 방법론적 한계 때문입니다.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디톡스 다이어트 제품이 정말 건강증진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지는 미지수입니다.

 

독소제거와 체중관리를 위한 디톡스 다이어트는 근거가 부족하고 상업적 판매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디톡스 성분이 독소를 과연 제거해 줄까요? 이 역시도 근거는 부족합니다.

 

독성 물질 제거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금속 제거에는 고수, 포도나 와인의 말산 성분, 클로렐라, 셀레늄 등이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독소제거를 하면 체중감량이 될까요? 독소제거와 체중감량의 상관 관계 역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독소제거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니라 덜 먹었기 때문에 살이 빠지는 것입니다. 디톡스 성분이 체중감소로 연결해 주는 것은 근거부족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건강한 다이어트일까요? 디톡스 다이어트는 덜먹는 것입니다. 저에너지, 저영양으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단기간에 하고 끝내야 하죠.

 

우리 몸은 엄청난 대사활동을 하며 하루 정도 굶어도 괜찮습니다. 하루 정도는 우리 몸이 비축된 에너지로 쓰며 버티는것입니다.

 

밥을 적게 먹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굶어서 빠지면 근육이 쉽게 분해되어 근손실이 일어나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집니다. 단기적으로는 빠지지만 장기적으로는 찌게 되죠.

가장 좋은 다이어트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

독소를 빼주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우리의 간입니다. 간에 지방이 쌓이면 독소를 빼기 어렵답니다. 비만은 곧 전신염증이며 온몸에 염증이 생기면 대사증후군이 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단기 다이어트로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도 사과 디톡스 다이어트를 추천드리는데 사과를 매일 먹으면 의사와 멀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과 디톡스 다이어트로 연예인 박민영, 박한별이 3일 동안 5kg을 감량하기도 했습니다. 사과는 장기능 강화에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사과는 변비예방에 좋지요. 다이어트 부작용은 변비인데요. 사과는 배변을 촉진시키고 대장암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나트륨, 독소 배출을 해준답니다.

 

사과 디톡스 다이어트 

사과는 1개당 100kcal이며 아침 점심 저녁에 사과 4개를 나누어 먹습니다. 단 취침전엔 피합니다. 3일동안 물과 사과를 먹고 마지막 날 올리브유 두 스푼을 마십니다.

 

3일 동안 하루에 1시간씩 운동을 합니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 30분, 홈프 30분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물은 수시로 먹어줍니다.

 

유산소 운동은 계단오르기, 줄넘기, 자전거 등으로 하고 홈트 30분 후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후 관리를 잘해야 요요현상이 오지 않습니다.

 

사과 디톡스 다이어트는 원푸드 다이어트이므로 3일~7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정상체중은 3일동안 3kg, 비만은 5kg의 감량효과가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밭에서 나는 버터라는 별명을 가진 아보카도 잘 아시지요? 아보카도로 짠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 두루두루 살펴볼게요. 아보카도 안에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지방

bandalmok.tistory.com

 

MSM의 효능 -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알고 먹자

MSM의 놀라운 발견 MSM의 효능에 뉴욕타임즈도 극찬했다고 전해지죠. 의학계의 혁명이며 안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의 겨울철 필수 영양제이자 만성염증 영양제. MSM은

bandalmok.tistory.com

 

대마종자유 효능 (햄프씨드 오일) 부작용 먹는방법

대마종자유란? 대마의 껍질에는 환각성분이 있습니다. 이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벗겨 환각성분이 없는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기름이 대마종자유입니다. 말 그대로 대마종자에서 착유한

bandalmok.tistory.com

 

마카피아 - 신이 내린 식물

마카피아 마카피아라고 들어 보셨나요? 처도 처음 들어보는데 남자들에게 좋다고 해서 마카피아가 무언지 조사를 좀 해보았습니다. 마카피아는 마카로 만든 건강식품인데요. 마카는 잉카제국

bandalmok.tistory.com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

옥수수는 바로 따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특히 초당옥수수는 더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3분이

bandalmo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