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날파리 퇴치법 4가지 유충까지 없애 버리자 본문

생활 정보

날파리 퇴치법 4가지 유충까지 없애 버리자

사랑에빠진션 2021. 6. 30. 17:25

여름마다 전쟁을 치러야 하는 지긋지긋한 날파리. 물에서 살고 있는 유충이 날아와 하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벌레가 날파리입니다. 보기만 해도 비위생적인 날파리를 퇴치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날파리 퇴치법 1

날파리는 피톤치드 향을 매우 싫어하는데요. 분무기에 물을 넣고 피톤치드를 넣습니다. 피톤치드는 향이 강해서 소량만 넣어도 되요. 흔들어 섞은 뒤 쓰레기통이나 음식물 쓰레기통에 뿌려줍니다.

 

이것도 부족하다? 완벽하게 잡고 싶다? 하시는 분은 [피톤치드 스프레이 + 초파리 끈끈이 트랩]을 이용합니다. 다이소에 파는 저가의 [초파리 끈끈이 트랩]을 구매 후 트랩에 넣는 액체 퇴치제에 맥주를 섞어줍니다.(날파리는 맥주향을 매우 좋아해요)

 

날파리가 많이 나오는 휴지통 옆에 트랩을 놓고 피톤치드 분무기를 뿌려줍니다. 다음날 트랩에 잔득 붙어있는 날파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징그러움 주의)

 

날파리 퇴치법 2

EM을 주민센터에서 받아 옵니다. EM은 유익한 미생물(친환경 유익균)입니다.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나누어 주니 미리 전화해 보고 갑니다. 간혹 없을 때도 있어요. 꼭 전화하고 가세요.

 

분무기에 하나, 물통에 하나 넣어 놓고 분무기는 집안 여러곳에 뿌려주고 물통에 넣은 EM은 배수구나 하수구에 하루에 2~3회 부어 흘려 보내 줍니다.

 

배수구 밑에 물이 고여 있는데요. 그 고인 물에 날파리의 유충이 살아 있습니다. 유충이 성충이 되어 배수구 밖으로 날아 오르는 것입니다. 지퍼백에 물을 담아 평소에 하수구를 덮어 놓습니다. 지퍼백 사이즈가 여러종류이니 배수구에 맞는 여러개의 덮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날파리 퇴치법 3

준비물 : 투명 플라스틱 컵, 식초, 주방세제, 설탕이나 음료수 또는 맥주, 랩, 빨대(짧게 자른 빨대)

1. 컵에 식초와 주방세제를 넣습니다.

2. 설탕 or 맥주 or 음료수 택1 해서 넣습니다.

3. 랩으로 윗 부분을 감싼 뒤 짧은 빨대를 2~3개 꽂아 줍니다.

4. 날파리가 있는 곳에 놓아 둡니다.

5. 날파리가 안에 갖혀 있습니다.

 

날파리 퇴치법 4

물을 팔팔 끓인후 한 김 식혀 배수구에 부어줍니다. 너무 팔팔 끓는 물을 부으면 배수구 안의 관이 망가질 수도 있어요. 일주일에 2~3회 부어주면 날파리 유충도 제거되고 냄새도 제거됩니다.

 

계피를 망에 넣고 배수구 위쪽 벽에 걸어 줍니다. 은은한 계피향이 날파리를 막아주고 제습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계피와 소주를 3:7의 비율로 일주일 이상 우린 후 분무기에 담아 배수구에 뿌려줍니다. 

 

날파리는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인데요. 역시 주방이나 화장실 배수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지퍼백에 물을 채워 덮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