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권연벌레 퇴치법 - 꼭 다 없애버려야 하는 이유 본문

생활 정보

권연벌레 퇴치법 - 꼭 다 없애버려야 하는 이유

사랑에빠진션 2021. 8. 20. 16:33

권연벌레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권연벌레는 어떤 벌레이며 권연벌레 퇴치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권연벌레는?

사진만 봐도 참 징그럽게 생겼습니다. 몸길이 약 1.5mm의 작은 딱정벌레 종류로 각종 저장 식품에 피해를 주는 대표적인 해충입니다.

 

성충은 짙은 갈색에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깨알같은 크기의 벌레입니다. 암컷 한마리가 100개 이내의 알을 낳습니다. 번식력이 어마어마 해서 자칫 하다가는 수 천마리가 되기 쉽습니다.

 

알에서 태어난 권연벌레 유충은 보관중인 건어물, 곡식, 가공식품, 말린 채소, 드라이 플라워, 동물 사료 등 온갖 저장식품을 갉아먹어 피해를 유발합니다.

 

이름이 왜 권연벌레인가?

담배 농가의 말린 담배 잎사귀의 해충이라고 해서 권연벌레라고 합니다. 말린 잎담배를 말아서 피우는 것을 권연담배 또는 권련담배라고 부릅니다. 그것에서 유래된 이름이 바로 권연벌레입니다.

 

집에서 깨알같은 갈색 벌레가 기어다닌다면 권연벌레일 확률이 큽니다. 특히 더운 여름날 자주 나타나는 벌레이지요. 광택이 도는 타원형의 반질반질한 외형에 날기도하는 권연벌레는 정말 징그럽게 생겼습니다.

 

날파리 퇴치법도 궁금하다면?

 

날파리 퇴치법 4가지 유충까지 없애 버리자

여름마다 전쟁을 치러야 하는 지긋지긋한 날파리. 물에서 살고 있는 유충이 날아와 하수구를 통해 올라오는 벌레가 날파리입니다. 보기만 해도 비위생적인 날파리를 퇴치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bandalmok.tistory.com

 

권연벌레 퇴치해야 하는 이유

저장식품에도 피해를 주지만 방치하게 될 경우 문제가 생깁니다. 방치하면 권연벌레에 기생하는 권연침벌이라는 작은 불개미처럼 생긴 곤충이 같이 생기거든요.

벌처럼 강력한 독침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쏩니다. 쏘이게 되면 극심한 통증과 부어오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세스코 등 방역회사에 문의가 많이 오는 곤충이라고 하네요. 일반 개미 퇴치약으로 퇴치되지 않습니다.

 

권연침벌은 권연벌레의 냄새를 감지하고 모여듭니다. 권연벌레를 퇴치하지 않으면 권연침벌까지 나타날 수 있으니 권연벌레를 꼭 퇴치해야 합니다.

 

권연침벌은 개미처럼 생겼지만 머리가 사각형에 가깝고 다른 개미들처럼 여왕개미 일개미로 왕국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수컷 권연침벌은 날개가 있지만 암컷 권연침벌은 날개가 없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집에서 권연벌레가 나왔다면 발생 원인을 찾습니다. 저장식품류, 곡식류 등 어디에서 나오는지 원인을 찾고 싹 쓸어 비닐에 담아 폐기처분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권연벌레 트랩]을 검색하면 권연벌레를 잡을 수 있는 트랩들을 판매하니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 트랩은 페로몬으로 유인해서 끈끈이로 잡아내는 원리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권연벌레를 싹 잡아내야 합니다. 식료품을 보관할 때는 권연벌레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완전 밀폐하여 보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