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 본문

생활 정보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

사랑에빠진션 2021. 9. 24. 18:18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밭에서 나는 버터라는 별명을 가진 아보카도 잘 아시지요? 아보카도로 짠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 두루두루 살펴볼게요.

 

아보카도 안에는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오메가 성분은 각각의 역할과 효과가 다르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오메가3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전을 예방해 줍니다.

오메가6은 혈관염증 뿐 아니라 우리 몸의 염증개선, 염증수치를 떨어뜨려 혈관안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오메가9는 혈관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떨어뜨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유지시켜 주지요.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효능으로 혈관건강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실제로 정상인과 고지혈증 환자로 구성된 두 그룹에게 일주일 간 아보카도 강화 식단으로 식사를 한 결과 모든 그룹에서 총 콜레스테롤 수치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 중성지방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내에 혈관에 도움을 주는 다른 성분으로는 칼륨이 있습니다. 칼륨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트륨이 배출되면 붓기를 빼주며 고혈압,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의 칼륨 함량은 100g당 485mg으로 바나나보다 높습니다.(바나나의 칼륨 함량은 100g 당 358mg) 아보카도 오일에도 아보카도에 있는 칼륨들이 기름을 짜는 과정 중에 그대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중년 여성의 고민은 보이지 않는 몸매에 대한 고민인데 옆구리살, 등살, 뱃살 등이죠. 아보카도 오일의 올레산은 혈관에 쌓인 중성지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 주니 다이어트로도 매우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을 많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한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불포화지방산은 살이 안찌기도 하지만 혈관 노폐물 청소를 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맥시코 대학에서 실험한 결과 고지혈증 등의 대사질환에 걸린 쥐에게 4주 동안 아보카도 오일을 먹인 결과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무려 26%나 감소했다고 해요. 대사질환 예방에 좋은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충분히 먹어도되는 양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중 하나는 혈관 건강을 해치는 주 요인인 혈압과도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고혈압을 유발한 쥐에게 45일간 아보카도 오일을 먹였더니 이환기 혈압 21.2% 감소, 수축기 혈압 15.5% 감소되었습니다.

 

신장혈관확장장애에도 좋다고 하며 무작정 많이 먹는다면 탈이 나니 적정량을 섭취하는것이 좋겠지요?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아보카도 과육으로 섭취시 하루에 1개 정도이며 아보카도 오일로 섭취시 하루에 15ml(한스푼)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 한스푼(15ml)에는 아보카도 과육 100g이 응축된 영양분이 들어 있습니다. 오일 한스푼이 적다고 느낄 수도 있으나 적은양은 아닙니다.

 

아보카도 오일 한스푼은 충분한 양이며 아보카도 오일 중 처음에 짠 엑스트라버진 등급이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과다섭취 할 경우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요. 아보카도 오일도 기름이기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아보카도 오일을 생으로 먹는다면 한 스푼을 먹는게 좋습니다. 의사들이 보통 기름류는 추천하지 않는데 아보카도 오일만큼은 추천한다고 합니다.

 

MSM의 효능 -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알고 먹자

MSM의 놀라운 발견 MSM의 효능에 뉴욕타임즈도 극찬했다고 전해지죠. 의학계의 혁명이며 안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의 겨울철 필수 영양제이자 만성염증 영양제. MSM은

bandalmok.tistory.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대마종자유 효능 (햄프씨드 오일) 부작용 먹는방법

대마종자유란? 대마의 껍질에는 환각성분이 있습니다. 이 환각성분이 있는 껍질을 벗겨 환각성분이 없는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기름이 대마종자유입니다. 말 그대로 대마종자에서 착유한

bandalmok.tistory.com

 

드럼세탁기 청소법 - 누구나 할 수 있는 셀프 청소법

가전 중에 가장 자주 쓰고 험하게 쓰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세탁기입니다. 온갖 화학세제를 넣어 마구마구 돌리죠. 오늘은 드럼세탁기 청소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드럼세탁기 청소법 1

bandalmok.tistory.com

 

마카피아 - 신이 내린 식물

마카피아 마카피아라고 들어 보셨나요? 처도 처음 들어보는데 남자들에게 좋다고 해서 마카피아가 무언지 조사를 좀 해보았습니다. 마카피아는 마카로 만든 건강식품인데요. 마카는 잉카제국

bandalmok.tistory.com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

옥수수는 바로 따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특히 초당옥수수는 더 그렇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초간단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3분이

bandalmo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