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교촌치킨 메뉴 - 교촌치킨에 대한 재밌는 사실 본문

생활 정보

교촌치킨 메뉴 - 교촌치킨에 대한 재밌는 사실

사랑에빠진션 2021. 8. 28. 17:51

교촌치킨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들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의 첫 상호명은 교촌통닭입니다. 국내에서 치킨에 간장소스를 바르는 것으로 대박이 났습니다. 현재까지도 교촌치킨 1호점은 교촌통닭으로 상호명을 바꾸지 않고 영업중입니다.

 

교촌치킨은 닭이 작고 양이 적어 닭이 아닌 병아리를 쓰는 것 아니냐는 루머도 많았는데요. 교촌치킨 역시 타 프렌차이즈와 동일한 사이즈의 10호 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튀김옷이 얇기 때문에 작다고 느껴지는 것이죠. 모든 치킨집에서 치킨을 미리 한 번 튀겨 놓고 주문이 들어 오면 다시 한 번 튀겨내는 방식으로 요리를 합니다.

 

하지만 교촌치킨은 주문이 들어 오면 그 때 두번 튀긴다고 합니다. 1차로 튀기고 나서 튀김 부스러기를 제거하며 2차로 튀기는데요.

 

교촌치킨 메뉴

이렇게 하면 치킨의 기름기가 빠지면서 부피는 줄어들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같은 치킨을 써도 양이 적다고 느껴지는 겁니다.

 

교촌치킨은 2020년 주식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교촌치킨이 너무 좋다면 주식을 사보는 것도 좋겠네요. 한 주당 200원의 배당금도 나온다고 합니다.

 

교촌치킨은 매장을 잘 안내주기로도 유명한데요. 우리나라에 수많은 치킨 프렌차이즈가 있지만 BHC 매장은 1600여개, BBQ매장은 1800여개에 비해 교촌치킨은 1100여개 선으로 유지한다고 해요.

 

1991년 창업 이후 2003년에 가맹점 1000개 달성, 17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장수가 1100여개인 것을 보면 수를 정말 늘리지 않죠.

 

치킨업계에서 가맹점은 적으면서도 매출은 1위를 놓치지 않습니다. 2020년 기준 연매출 4400억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답니다.

 

가맹점 수를 늘리지 않는 이유는 교촌간판을 달면 무조건 돈을 벌게 해줘야 한다는 교촌치킨 권원강회장의 원칙때문이라고 합니다.

 

치킨집, 커피숍의 폐점율은 5~10%인데 교촌치킨 폐점율은 0~1%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교촌 가맹점끼리 영업권이 겹치지 않도록 배달가능지역 역시 조절하며 관리하고 있는데요.

 

매출 대비 신상품 빈도도 적기로 유명해요. 신제품이 자주 출시되면 인기가 금방 사그라 들고 모든 가맹점에서 같은 품질을 유지하는 것도 어려워 꾸준히 팔리는 스테디셀러에 더욱 주력한다는게 교촌치킨의 입장입니다.

 

한 때 개그맨 박명수가 교촌치킨을 창업해 화제였었죠. 박명수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이 전국 매출 순위 1위였다고 합니다. 직접 치킨 배달도 하며 더 유명해졌지요.

 

그 덕에 박명수는 교촌치킨 홍보이사에 임명되기도 했었죠. 현재는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배달료를 받기 시작한 치킨집이기도 합니다. 

 

교촌치킨 TOP3

3위 교촌레드콤보

교촌치킨의 매콤함을 담당하고 있는 레드콤보는 다리날개로만 구성된 치킨입니다. 과하지 않은 양념과 얇은 튀김옷으로 덜 느끼하며 짭짤한 맛이 교촌치킨의 매력입니다. 

 

보통 타 치킨집은 양념치킨을 양념통에 담궈 양념을 바르는데 교촌치킨은 하나 하나 솔로 문질러 바른다고 해요. 많이 맵지 않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치킨입니다.

 

2위 교촌오리지날

타 치킨집 오리지날은 그냥 후라이드인데 교촌오리지날은 아닙니다. 덜 달고 짭짤한 맛이 교촌에서는 오리지날입니다. 맥주안주로 가장 좋은 깔끔하고 담백한 교촌오리지날은 가격도 15,000원으로 아주 착하답니다.

 

1위 교촌허니콤보

우리나라 치킨 중 거의 1등 먹은 인기메뉴 입니다. 이름처럼 많이 달지는 않고 아카시아꿀을 바른 튀김옷을 입혔다고 해요. 먹다가 느끼하면 레드소스를 찍어 먹으면 됩니다.

 

버거킹 메뉴 같이 보기

 

버거킹 메뉴 가격 - 버거킹 8월 행사

버거킹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는 나오는데 가격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버거킹 메뉴와 가격을 정리해 봤어요. 스마트폰 어플을 깔면 딜리버리 주문할 때 마다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스

jjang-a.tistory.com

본죽 메뉴 같이 보기

 

본죽 메뉴 - 전체 메뉴와 가격, 인기 죽 모음

본죽 메뉴 전체와 몇가지 본죽 메뉴의 스테디셀러 제품을 포스팅할게요. 죽 프렌차이즈의 대명사인 본죽은 매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병문안 뿐 아니라 몸이 안좋을 때도 이용할

cindy633.tistory.com

교촌치킨 메뉴

교촌순살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메뉴

교촌믹스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허니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반반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신화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후라이드시리즈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이벤트

교촌치킨 메뉴
교촌치킨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