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달목의 세상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 학교로' 이용방법 본문

생활 정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 학교로' 이용방법

사랑에빠진션 2023. 12. 4. 19:12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 학교로

유치원을 어디로 보내야 할지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 유치원 정보를 한번에 알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치원의 모든것! '처음학교로'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https://www.go-firstschool.go.kr/PAMS_SS/selectHm10mGridList.do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 처음학교로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

www.go-firstschool.go.kr

 

처음학교로는 시간. 장소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검색, 신청, 선발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하고 공정한 유치원 입학지원시스템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용안내, 회원정보, 유치원찾기, 원서접수, 선발결과, 유아모집 주요일정 등이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처음학교로 모바일앱

 

처음학교로 모바일앱으로 접수, 발표, 등록진행이 가능하나 서비스 시간은 PC와 다르므로 시간 확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2024년 처음학교로

유아교육 기관마다 입학절차가 다릅니다. 어린이집같은 경우 평상시 입소대기하다가 입학하는 형태인데 유치원은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이용해 정해진 기간에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유치원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고 원서접수, 오프라인 추천, 줄서서 접수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온라인으로 모든 접수와 선발이 이루어집니다.

 

매년 11월 1일 전까지는 입학상담, 교육설명회에 참석해서 유치원 정보를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유치원 알리미 사이트에서는 맘카페에서 알려주지 않는 고급정보도 있습니다.

 

2024년 입학대상

만 3세 2020년 1월 1일 ~ 12월 31일생
만 4세 2019년 1월 1일 ~ 12월 31일생
만 5세 2018년 1월 1일 ~ 12월 31일생

 

'처음학교로'는 전국 모든 유치원이 같은 일정에 따라 운영되니 기간을 놓치지 말고 꼭 메모해야 합니다. 11월 1일부터 회원가입을 해 두는게 좋습니다.(공인인증서 필요함)

 

처음학교로 일정

 

 

우선모집 대상자는 유치원 재원생 동생이나 국공립 유치원의경우 법정저소득층에 해당됩니다.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유치원별로 모든 요강이 있습니다. 모든 요강을 꼼꼼히 읽어보고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접수방식, 서류가 유치원마다 다르므로 꼭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우선모집에 떨어지면 일반모집에 접수 가능합니다.

 

 

용산 어린이정원 예약 바로가기(예약링크)

용산 어린이정원 미군부대였던 부지가 용산 어린이정원으로 변신했습니다. 서울 한복판에서 120년 동안 마음대로 드나들 수 없었던 용산로 5가 2-1번지는 1904년 일본군 사령부 해방 이후 1945년 미

bandalmok.tistory.com

 

경계성 인격장애 / 경계성 인격장애 테스트

경계성 인격장애 특징 1. 인간관계 매우 불안정 열정적인 사랑을 하다가도 극단적 결말을 맺고 싸우게 되는 현상 2. 자아 불안정 날 괜찮게 생각하다가도 한순간에 비정상적 인간 쓰레기로 생각

bandalmok.tistory.com